사는 기록 I 산다는게 그런거지/일기장

[일기장] #6 시작하기에 시작된다.

웅세알 2022. 12. 24. 16:28

[니체의 말] 중,

시작하기에 시작된다.
모든 것의 시작은 위험하다. 그러나 무엇을 막론하고,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는다.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조금의 억울함도 없는 삶을.
지금 이 인생을 다시 한 번 완전히 똑같이 살아도 좋다는 마음으로 살라.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이브🎄
하지만 나에겐 즐겁지만은 않은 이브다...!
늘 연말이면 지나간 한 해에 대한 후회와 새해에 대한 고민으로 마음이 싱숭생숭해진다.

약속시간이 되어 나갈 준비를 하던 중에 깊은 고뇌에 빠져 내가 늘 저지르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갑자기 일기장을 열었다.
나라는 여자... 겨울 타는 여자...❄️

나에게 부족한 부분을 너무도 잘 알고 있다.
겁이 많고, 걱정도 많고, 확실하지 않은 모험을 즐기지 않는 인간이라 흐지부지 끝나는 일이 많다.
대부분의 mbti P(무계획형)는 계획적으로 살고 싶어서 노력하는데, 극 J인 나는 계획에만 치우치고 실행에서 멈춰있다.

그래서 내년에는 P로 살아보기!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부딪힌다. 지금의 주어진 시간으로 나는 진짜 나만의 일을 찾는 것 2023년 목표로 삼는다.
쉽게 살고자 하지 말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