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기록 I/냠냠 !!

[서울, 남대문/명동] 생선요리, 갈치골목 | 희락갈치 | 노필터 김나영tv에 나온 50년 전통의 갈치조림 추천

웅세알 2022. 1. 22. 13:30
위치: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길 16-17

영업시간:
주중(월, 화, 수, 목, 금, 토) : 07:00-21:00
*정기휴무(매주 일요일)


여러분 혹시 시장 구경 좋아하세요?
저는 해외여행을 가도 그 지역 시장을 방문해서
현지를 있는 그대로 체험하는 걸 좋아하는데요.

참 재미있게도 남대문 시장은 어릴 때 이후로 처음
방문해보았습니다..(서울살이 32년 차 하하!)

오늘은 남대문 갈치조림 골목의
맛집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얼마 전 김나영이 유튜브에서 명동 근처와 남대문을
구경하면서 이 곳을 다녀갔더라구요.

"금강산도 식후경"

남대문 도매시장 구경하면 정말 눈 돌아가는데,
정신없이 구경하다 보면 금방 허기지실 거예요.ㅎㅎ
그럴 때, 갈치조림도 먹으면 꿀맛!!

희락갈치를 소개드립니다!


50년 전통의 집 희락갈치 외부
갈치골목 로드뷰

남대문 도매시장은 회현역 5번 출구로 나오면
입구부터 도매시장이 시작됩니다!

지금부터 가는 길 설명드립니다. (집중)
바로 도매시장이 시작하는 큰 골목길을 따라가다 빨간색 큰 간판의 동신안경 혹은 서울상회 건물을
끼고 코너를 돕니다.

뭉치치(mungchichi) 커피라는 곳이 나올 때,
바로 맞은편에 갈치골목 간판을 보시고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세요!

이렇게 잘 설명했지만, 길치인 저는 이 골목 저 골목을
한참 헤맸다는 사실 🤣


갈치골목의 모습

간판이 다른 곳과 다르게 눈에 띄죠?
지나가다 보면 호객을 하는 곳도 있어요.
다른 집도 맛있어 보이지만 다음에 들러보기로 하며,
희락갈치로 들어갑니다.

반응형

희락갈치 메뉴, 전 메뉴 포장가능

생선구이도 정말 좋아하지만, 갈치조림을 주문해보았어요!
전 메뉴 포장 가능하니, 자리에서 먹기 힘들 땐
포장하는 것도 하나의 작은 팁(?) ㅎㅎ

내부 모습은 사람들이 있어서 자세히 찍지 못했는데,
1층에는 10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고, 2층에도 자리가 있어서 겉보기보다 꽤 넓었습니다.


갈치조림과 계란찜, 각종 반찬

갈치가 작을 줄 알았는데 살이 알찹니다.
갈치구이와 반찬들.
단출하지만 부족함은 없어요.

참고로 계란찜은 서비스입니다!
친구는 계란찜이 맛있다며 감탄을 하고 먹었어요.ㅎㅎ


갈치조림과 흰 쌀밥

달큼한 무조림과 부드러운 갈치 속살을
쌀밥 위에 올려서 한입 먹으면..!?
아 다시 군침 돌아요.. 꿀맛 허니맛입니다!ㅋ_ㅋ

사실 시장이라고 하면 사람들로 붐벼야 하는데,
제가 방문했을 땐 코로나의 여파 때문인지 거리가 한산한 모습이었어요.
정말 많은 물건들을 보며 즐겁게 돌아다녔지만,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붐비는 일상이 그리운 마음에 슬펐답니다.


총평

이번 주 나들이로 남대문 도매시장 어떠신가요?

가격 흥정하는 재미를 느끼며 필요한 물건을 득템하고 출출함을 느낄 때,
혹은 넓은 도매시장을 구경하기 직전에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싶으시다면,

갈치골목에 들러서 흰쌀밥에 매콤 달콤한 갈치조림 한입 하고 가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