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웅보(雄步) | 창업일지

창업일지 (5) | 마음을 먹었다면 하면 된다.

웅세알 2023. 1. 6. 00:09

통신판매업신고 등록면허세 납부


오늘 한 일
:

✔️ 단가협상 등 물어봐야 할 내용 정리

✔️ 통신판매업신고 등록면허세 납부
납부금액 : 40,500원
매년 1월 등록면허세 부과, 미납부 시 가산금 부과,
추후 폐업 시 폐업신고 필수

✔️ 거래처 연락드림
연락드리기 전에 엄청 떨렸다...

✔️ 스스 마케팅 책 읽기
재고변경 및 관리, 카테고리, 판매가/할인가 설정,
배송등록방법 등을 알게 됨.

우선 내 스토어를 클릭하게 만들어야 한다. 상세페이지에 오래 머무르게 하는 것은 나중 문제임.


제일 두려웠던 전화미팅(?)을 했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나누지 못했지만, 미리 인사를 통해 조금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어서 용기 내어 연락드렸다.

사실 주말에 드리려고 했는데 얼른 통화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 그래서 어디 조용히 통화할 곳을 두리번거리며 찾다가 지하철 어딘가 후미지고 조용한 곳 구석에서 통화했다.ㅋㅋㅋㅋㅋ (다이어리에 통화할 내용까지 적음)

우선 전화로 너머로 들리는 목소리가 너무 경쾌하시면서도 서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주셔서 내가 더 잘해야 할 이유, 동기부여가 생겨버렸다.

퇴근 후에 연락을 드린 거라 저녁시간을 방해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주말시간을 빌어 다시 연락드리기로 했다.

엄청 장문의 문자로 한번 더 인사드렸는데 "네, 열심히 해 봐요.^^"라고 답장이 왔다. ㅎㅎㅎㅎ
내가 너무 힘이 들어갔나!?? (소심쟁이...)

정말 별거 아닌 듯 보이지만, 이런 경험 하나하나가 굉장히 크다.
자신감도 얻고, 회사에서 주어진 일 말고 새로운 것을 도전해본다는 설렘을 정말 오랜만에 느껴본 것 같다.😲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책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책

오늘 스스 마케팅 책을 읽으면서 한번 더 느낀 것은 안될 것 같다는 상상과 핑계를 만들지 말고, 마음을 먹었다면 그냥 해야 한다는 것.

1년을 넘게 흐지부지하던 스토어 준비가 그냥 하나씩 실행하니 단 일주일 만에 진행이 되어가고 있다.
물론 아직도 시작에 불과하고, 앞으로 상품등록과 꾸준히 매출이 일어나도록 공부하고 고민하고 실행해야 하는 시간이 남았지만
그래도 이런 진전이 있다는 것이 나에게는 큰 발전이다.

계속 전진해 나갈 것!!!👣


모르는 것이 있다면 책이든 유튜브든 다른 사람의 경험이든 적극적으로 찾아봐야 한다. 내가 들어가 있는 오픈채팅방에서 보면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질문하는 사람이 있다.

물론 처음이니 당연하지만 네이버에 한 번만 검색해 보아도, 책을 찾아 읽어만 봐도 알 수 있는 내용들까지도 물어본다. 조금의 노력도 없이 무언가를 이루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모르는 것에 대해서 스스로 알아볼 생각은 하지 않고,
누군가의 경험에 기대려 하는 것은 지속적인 성장에 별 도움이 될 것 같지 않다.

오늘의 느낀 점 :
어려운 과정도 겪어보고, 해결해가는 방법을 깨우쳐야 진짜 성장을 하는 것이 아닐까?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