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웅보(雄步) | 창업일지

창업일지 (3) | 통장사본 너는 왜 날 이리 힘들게 하니,, 로고 넌 또 뭐야

웅세알 2023. 1. 2. 23:38

오늘 한 일 :

✔️ 로고 컨셉 확인하고, 2가지로 추려서 결정
1안) 트렌디, 주목성 높은
2안) 일러스트 + 손글씨체, 감성적인

✔️ 사업자전환을 위한 사업자 통장사본 첨부 (별거 아닌데 개고생...)

✔️ 컨택할 소싱처 3군데 추가

✔️ 다른 스마트 스토어 상세페이지랑 상품 눈팅


아니, 나는 컴맹이었다.
통장사본을 첨부해야 하는데 요즘 지류통장 쓰는 사람이 어디 있는데... 지류통장이 있다고 한들 그거 복사해서 언제 어디서 팩스, 스캔하냐고ㅠㅠ
간단한 거에서 막혀서 정말 짜증이 이만저만 아니었다.


은행 어플 통장사본조회
은행 어플 통장사본조회

고민 간단 해결 :

우선 통장사본은 요즘 각 은행 사이트나 어플을 실행하면
계좌조회 혹은 계좌정보 더보기란(점 세개)을 클릭 - 통장사본조회 - 통장사본 이미지 저장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의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은 증명용으로 활용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할 것. (pc 출력가능)

나는 그냥 통장사본 이미지를 첨부했는데 정상 제출은 됐고 이상은 없는 듯하다. 반려되면 나 울거야...........

그리고 카뱅 사업자통장의 경우 예금주명이 명의인(사업자명) 이렇게 사업자명이 부기로 된다.
처음 사업자전환 신청을 할 때 예금주 명을 일치하게 잘 확인해야 한다. (나는 계좌를 바꾸느라 그것도 틀려서 또 한 번 좌절했었음....ㅎ) 😇

이런 바보짓은 나만 하는 걸로!


로고 시안 컨셉별
로고 시안 컨셉별

그리고... 요즘 주변인들을 참 귀찮게 하고 있다. ㅎㅎ

로고를 도와주기로 한 금손 친구가 저렇게 열심히 서칭 했다. 다른 로고들을 참고삼아 컨셉별로 나누어 어떤 방향으로 갈지를 정해보았다.

스마트스토어를 중점으로 시작하지만, 향후에 인스타그램도 함께 마케팅하고 싶어서 고민되었다.
(개인 인스타가 없어서 인스타 갬성이란 눈곱만치도 없는데 큰일이다)

스스는 아무래도 다른 스토어와 차별점을 두기 위해서는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트렌디한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다.
이쪽으로 전문분야인 친구의 의견도 아무래도 노출되는 이미지가 스토어 들어갔을 때 보이는 배너를 제외하고는 로고가 작게 보이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게 어떨까 싶다고 말한다. (동의보감.. 넌 천재야🫰🫶💓)


그런데 인스타로 가게 되면 조금 일러스트 느낌으로 가는 것도 좋겠다는 얘기를 나눴다. 상호명 자체가 조금 감성적인 단어가 들어가서 어울리기는 일러스트 쪽이 좀 어울리기도 한다. 고민고민.

이번 주까지는 완성되기를🥹


사실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로고에 너~~무 애쓸 필요는 없이 일단 시작하고 하나라도 물건 등록해보는 것이 좋다고 한다.

나는 상호명을 이미 한번 변경했기 때문에 기회는 날아갔고, 소싱할 때에도 바로 협상 후 상세페이지 제작에 들어갈 수 있도록 세팅을 해놓아야겠다는 생각이 있어서 조금 더디더라도 신경을 쓰자는 생각이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으니까. 스토어도 보기 좋아야 한번 더 들어가 보고 싶어지겠지?

반응형
LIST